파워포인트(PPT) '폰트 포함 저장' 으로 글자 깨짐 방지 방법

파워포인트(PPT)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가독성의 이유로 또는 디자인의 이유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는 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런데 혹시 본인이 보기에 예쁘다고 본인PC에만 설치되어 있는 폰트로 파워포인트(PPT) 문서를 작성하시진 않으셨나요?

 

 


본인의 PC에만 설치되어 있는 폰트로 파워포인트(PPT) 문서를 작성 할 경우 사용한 폰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다른 PC에서 파일을 열때 읽기전용으로만 파일을 열 수 있거나 아니면 제한된 글꼴 제거를 선택하여 글씨가 깨지는 화면으로 열 수가 있습니다.


이때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위해서는 별도로 폰트를 PPT파일과 함께 갖고다니는 방법이 있지만, 매번 그럴 수도 없고 파일만 상대방에게 보내야 할 때는 폰트까지 전달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위 방법을 쓸수가 없습니다.

 


 

이때 '저장 옵션'을 통해 '폰트'를 해당 문서와 함께 저장을 해주는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가 있는데요.

 

 

파워포인트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화면에서 '저장'버튼 좌측에 있는 '도구'라는 글자를 선택하면 '저장 옵션'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를 선택합니다.

 

 

 

 

 

'저장 옵션'을 실행하면 '파워포인트 옵션' 창이 뜨는데요. 이 화면 중 가장 아래 쪽을 살펴보면 '파일의 글꼴 포함'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당연히 '선택' 해주시고요, 필요에 따라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할 것인지 '모든 문자 포함'을 할 것인지만 본인에게 맞게 골라주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 옵션을 활성화 시킬 경우 문서에 폰트 정보가 포함되기 때문에 문서의 용량이 늘어납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에서 폰트를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래도 불안하다 싶으신 분들은 글자깨짐 걱정없는 PDF형식으로 저장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단, PDF는 바로 수정이 안된다는 사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