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우동 마루가메제면 맛집으로 추천

송도 우동 마루가메제면 맛집으로 추천


예전에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갔을 때 도톤보리에 위치한 이마이 우동이라는 식당에 간 적이 있었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또 출출했던 늦은 저녁에 먹은 탓도 있지만 그 곳에서 먹었던 유부우동이 몇해가 지난 아직까지도 생각이 나고 다시 한번 오사카에 간다면 또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저에게는 아주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는 곳인데요.


그런데.. 똑같진 않지만 그와 비슷한 우동집을 최근에 집 근처에서 발견했습니다...! 바로 '마루가메제면' 이라는 식당인데요. 일본에서 하는 체인점이라고 합니다. 송도 뿐만 아니라 강남, 명동, 홍대, 신촌 등에도 있고 실제로 일본에도 있다고 하네요. 사실 혼자만 알고 싶어서 포스팅을 안할까 하다가.. 이미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소개를 하셔서 저도 뒤늦게나마 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송도 마루가메제면은 송도 센트럴파크푸르지오와 푸르지오월드마크8단지 사이에 있는 송도메디플러스타워(플러스병원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 올라가보면 진미옥콩나물해장국이 있고 우측으로 마루가메제면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문때 집에가는 길에 진미옥 콩나물해장국도 포장을 해서 집에가져가서 먹어봤는데 여기도 맛있더군요)





입구에는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가격대가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제가 먹었던 기츠네 우동(유부우동)도 5,800원이고 처음 방문하여 먹었던 니꾸타마 붓가케(강추)가 비싼 축에 꼽히는데 그 가격도 7천원대 입니다. 물론 토핑을 더 추가하고 사이드로 오니기리와 튀김을 추가한다면 가격이 올라가겠지만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주문하는 방식이 특이한데요. 우측에서 메인메뉴를 고르고 옆으로 가면서 토핑과 사이드(주먹밥, 튀김 등)를 고르고 맨 좌측으로 가서 계산을 하는 방식입니다. 원래 쟁반을 들고 주문하고 담고 하면서 계산을 하고 직접 자리에 가져가는 방식이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주문을 하면 자리로 가져다 줍니다. (송도 마루가메 제면만 그런지는.. 잘 모르겠어요.. 다른 지점을 안가봐서)


아 그리고 직원으로 보이는 분들은 일본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한국말로 주문해도 다 알아듣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무리 체인점이라도) 일본인이 만들어주는 일본 우동이란!! 아! 그리고 매장에는 일본 가요? 일본 노래가 계속 흘러나오는데 듣다보면 일본에 여행 온 듯한 그런 느낌이 납니다ㅎㅎ

 




지난 번엔 야채튀김을 먹어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주먹밥을 골라봤습니다. 명란주먹밥인데 만약에 먹고싶은 주먹밥이나 튀김이 없다면 직원에게 말해주면 바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이 주먹밥은 잠시 후에 도착하는 우동과 함께 먹기 위해 그냥 사진만 찍는것으로..





그리고 이건 리무네라고 하는 일본 사이다라고 하네요. 카운터 옆에 있길래 주문을 해서 먹어봤는데 소다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꽤 독특하고 맛있습니다. 찾아보니 GS25 편의점에서도 판다고 하네요. 안드셔보신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맛있습니다.


 



잠시후 기다리던 기츠네우동(유부우동)이 나왔습니다. 드디어 우동을 만난 명란주먹밥.





껍질을 벗기고 한입 베어물고 냠냠 씹은 다음에 국물을 한 숟가락 떠 먹어보니 정말 맛있네요. 원래 명란을 좋아하기도 하는 편인데 와이프는 먹어보니 좀 씁쓸한 맛이 난다고 취향에 안맞는다고 하네요. 와이프는 고로케가 더 맛있다고 합니다.





마루가메제면은 이렇게 국물과 우동 면 그리고 선택한 토핑만 딱 깔끔하게 나오고요 사진 뒤에 살짝 보이는 것 처럼 파와 튀김가루는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 드셔야 합니다. 취향껏 세팅을 하고 먹어봤는데 국물이 끝내주네요. 그리고 저 유부가 간장에 졸였다고 해야 할까 간이 베어있어서 면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사진 보니 또 가고 싶네요.


송도 마루가메 제면

처음 이 집을 알게되서 1주일에 2번이나 애를 데리고 찾아갔는데요. 주차(1시간 무료)도 괜찮고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무엇보다 잠시나마 일본 여행가서 식당에 온 듯한 착각을 주어서 제 동네 식당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 두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송도에 또는 주변에 마루가메제면이 있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인생 우동은 아니더라도 깔끔한 일본 우동을 맛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