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AdFit) 승인 그리고 수익은?

다음 애드핏(AdFit) 승인 그리고 수익은?


이곳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설치되어 블로그를 통한 소소한 수익을 얻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다른 블로거 분이 다음 애드핏을 통해서도 블로그 광고 수익을 얻고 있다는 글을 보고 저도 지난 14일 다음 애드핏(AdFit)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AdFit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AdFit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그런데 보류가 났습니다. 응? 다른분들 후기를 보면 일명 애드고시라 불리우는 애드센스와 달리 승인이 쉽게 난다고 하였는데.. 저는 매체 심사가 계속 보류가 나는 것 입니다. 이 블로그는 게시글 수만 300여개가 넘고 하루에 1천명 이상은 방문하는 블로그인데.. 애드센스도 승인된 블로그인데 왜 안되는거야..! 했는데 알고보니 사유는 "최근(최신) 작성된 콘텐츠 부족"... 아~ 그렇구나.. 아 인정.. 그럴수 있겠다.





최근 작성된 콘테츠가 없어서 보류가 나다니

첫번째 보류 당시 기준으로 최근 30일간 작성된 글은 단 2개, 그 다음번 심사때는 4개로 보류... 그러다가 드디어 애드핏 승인이 났는데 그때가 최근 30일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 5개였습니다. 다음 고객센터를 아무리 찾아봐도 최근 작성된 최신 콘텐츠 기준은 없었지만.. 매일 같이 글 한개씩 써보고 재심사 요청을 한 결과 제 나름대로 생각한 기준으로는 최근 작성된 글이 5개 이상은 되어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콩그레이츄레이션~~@#%!


애드센스와 달리 미리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해둬야 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매체 심사 승인 후 바로 광고가 붙기 시작하였습니다. 승인이 된 23일의 경우 오후 부터 광고가 달렸으니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을 것 같아 어제 하루종일 광고가 달렸을 때의 다음 애드핏을 통한 블로그 수익이 얼마가 될지 궁금하더군요. (다음애드핏은 애드센스와 달리 실시간으로 수익 확인이 되지 않고, 다음날 확인이 됩니다.)


애드핏 광고 수익은?

그리고 오늘 아침..! 바로 어제 블로그의 Adfit 광고 수익을 확인해보니.. 어?! 어제 하루 클릭이 하나도 발생하지 않았는데 아이스크림 하나 사먹을 돈 정도가 예상적립금으로 잡혀 있네요. 애드센스보다 CPM 비중이 더 높아서 그런지 광고 노출수 만으로도 수익이 생성되네요. 한 달이면 치킨 한마리 사먹을 정도의 수입은 될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이용해봤지만 애드센스 > 애드핏 > 애드포스트 순으로 수익율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하고 계시는 분들은 쏠쏠한 용돈벌이로라도 애드핏 설치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전.. 추천합니다!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