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기 온도계 (수온계) 설치 후 아기 목욕 온도 맞추기 굳!

샤워기 온도계 (수온계) 설치 후 아기 목욕 온도 맞추기 굳!


샤워기 온도계 (수온계) 설치 후 아기 목욕 온도 맞추기 굳!


얼마 전에 자주 가던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서 어떤 분이 '신박한 물건'이라며 올리신 것을 보고 바로 구입한 '샤워기 온도계'.


이것 역시 지난번 포스팅한 'CAFELE 릴케이블 (릴타입 자동감김) - USB C타입, 마이크로5핀, 라이트닝케이블 호환' 에 이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중국 직구 제품으로 배송비 무료에 가격은 개당 10.66달러(현재 기준 약 11,368원)를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샤워기 온도계 (수온계) 박스


저는 총 4개를 구입하였는데요. 2개는 처형네 집에 하나씩 선물하고, 남은 2개는 저희집 거실 화장실과 안방 화장실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그나저나 요즘 중국제품 박스 포장 디자인이 많이 심플해지고 괜찮은 것 같지 않나요?




Zhinuan Thermometer ShowerZhinuan Thermometer Shower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비닐 속에 고이 샤워기 온도계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제품명(영어)은 Zhinuan Thermometer Shower 인가 봅니다. 




LED 샤워기 온도계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샤워기 온도계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방수용 실리콘 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샤워기 온도계 재질은 플라스틱이라 그런지 만져보시면 내구성이 좀 의심은 되긴 합니다. 설치하실 때 너무세게 하면 부러질 것 같으니 조심하세요~




샤워기 온도계샤워기 온도계


첫번째 이미지는 수전과 연결하는 부분이고, 두번째 이미지는 샤워기 호스와 연결을 하는 부분입니다.

아! 그리고 온도가 표시되는 LED 부분은 360도 회전이 되기 때문에 편한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샤워기 온도계 설명서샤워기 온도계 설명서샤워기 온도계 설명서


설명서 입니다. 중국어와 영어로 되어 있는데 설치가 간단하기 때문에 뭐 그림만 보셔도 이해가 됩니다.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설명서 내용을 보면 샤워기 수온계의 무게는 75g이고 0.5℃ 실시간으로 온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0℃에서 100℃까지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도에서 100℃가 나오면 문제있는거 아닌가...?)



샤워기 수전


오늘 샤워기 수온계를 설치할 거실 욕실의 샤워기 수전 입니다. 아마 욕조에 있는 샤워기 부분 디자인은 다 비슷할 것 같은데요. 사진 우측에 보이는 샤워기 호스를 분리하여 샤워기 온도계를 달아줄겁니다.  




몽키스패너


작년에 이사를 왔을 때 안방 화장실 세면대 원홀 수전을 샤워기 겸용 수전으로 교체할 때 구입한 몽키스패너도 준비하였습니다.


손으로 해도 분리, 조립은 되긴하나 물이 새는 경우도 있으니 몽키스패너도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다만 샤워기 온도계 재질이 약하기 때문에 조심히 하셔야 까짐이나 부러짐 없이 설치하실 수 있어요.




샤워기 온도계 설치


우선 샤워기를 분리한 후 온도계만 달아보았습니다. 살짝 물이 새길래 몽키스패너로 약간 조여주니 괜찮네요.




샤워기 온도계 설치


온도가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물을 틀어보니 바로 온도가 LED 화면에 표시가 되네요.

아! 그리고 이 제품은 별도로 건전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력으로 자가 발전을 하여 수온을 표시해주는데요. 구입 전에 건전지는 어떻게 갈아주나하고 걱정을 했었는데 수력으로 전력이 많이 필요없는 LED를 띄우다니.. 참 잘만든 것 같아요.



샤워기 온도계 설치


이제 마무리를 하기 위해 샤워기도 달아주었습니다. LED 샤워기 온도계 하나만 설치해줬는데.. 뭔가 수전이 좀 더 고급져보이네요. (실제로 불들어온 것을 보면 더 그렇습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촬영을 한 것 까지 포함하여 한 5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정말 간단해서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작동을 하는지 작동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볼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아래 제가 직접 촬영한 영상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잘 작동하죠? 샤워기 쪽에 설치하였기 때문에 샤워기에 물이 나오도록 해야만 온도가 표시됩니다.

며칠 사용을 해보니 저에게 알맞는 온도는 35℃ 군요. 본인에게 맞는 온도가 다들 있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최적의 샤워 온도가 있다고 하네요?


영유아는 37~39℃, 노인은 35~37.5℃, 일반인은 37.5~42.5℃, 개는 33.5~35℃ 인데(...........저는 노인 아니면 개인가요... 35℃가 딱 좋던데...)


그럼 마저 안방 화장실도 한번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원홀 세면대 수전


안방 세면대에는 샤워 겸용으로 수전이 달려 있는데요. 한번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원홀 세면대 수전 설치응?



원홀 세면대 수전 설치응??!!


수전에 달려있는 호스 방향 때문인지... 화면이 옆으로 보입니다. 뭐.. 좀 불편하긴 해도 온도는 보여서 괜찮은데.. 이런 세면대 수전에는 별로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예뻐보이지가 않아요.



지금까지 자가발전 샤워기 온도계 설치기를 소개해보았는데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일단 아기 목욕 물을 받을 때 온도를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이 제품이 온도계일뿐 설정한 온도 처럼 물이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제 사용 전 기대했던 것 보다는 생활이 드라마틱하게 변하진 않았지만 일단 딸아이 목욕 할때 좀 더 편리한 점 그리고 샤워할 때 보면 디자인이 예뻐서 혼자 흐믓한 점이 맘에 들고 가격도 직구를 하면 저렴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꽤 만족합니다!!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