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엔조이넷이 구이오의 보통날(Botongnal.com)로 다시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구이오 입니다.


지난 요 며칠간 블로그에 글이 안보이고, 스킨도 갑자기 변하여서 몇몇 이웃분들이 혹시 블로그를 접는건 아니냐고 걱정을 해주셨는데요.


블로그를 접으려고 했던 것은 아니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몇가지 고민이 생기게 되어 변화를 주고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보고자 리뉴얼을 단행하였습니다.



블로그엔조이넷에서 구이오의 보통날로...


우선 얼마전까지 '블로그엔조이넷'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름이 갖고 있는 보이지 않는 부담감으로 몇번이나 블로그 이름을 바꿔볼까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웃 블로거님의 조언을 듣고 블로그의 정체성을 좀 찾고자 제 닉네임을 적절히 섞은 '구이오의 보통날'로 블로그 이름을 바꿔보았습니다.


'보통날'이라는 이름으로 정한 이유는.. 사실 여러가지 이름을 생각했었는데 그 중 도메인 구입이 가능해서.. 라는 아주 간단한 이유 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정하게 된 '보통날'이라는 단어에 좀 의미를 부여해보았습니다.


사전적 의미로 '보통날'은 "특별한 일이 없는 여느날"을 뜻하는데요.

사실 저와 같은 일반인들은 하루 하루가 특별한 날 없이 보통날 이잖아요.

저는 이 블로그를 통해 이런 저의 보통날을 기록해나가면서 훗날 보통날들이 모여 특별한 날을 만들어 질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블로그 이름을 보통날로 확정지었습니다.



보통날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적용


이번 블로그 리뉴얼은 이름 뿐만 아니라 블로그 스킨도 변경을 해보았는데요.

블로그 방문자들의 유입을 살펴보니 많은 분들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리뉴얼을 진행하기 전까지 제 블로그의 모바일 화면은 PC화면을 그대로 줄인 상태였는데요.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글씨가 너무 작아서 보시는데 많이 불편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어떠한 디스플레이 환경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최근 많이들 적용하시는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을 적용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스킨과 함께 애드센스도 반응형 광고단위로도 바꿨는데 지금까지 아이폰5, 아이패드미니 및 IE8, IE10에서의 테스트 결과 이용하시는데 별 문제 없이 잘 나타나더군요. 


다만.. IE7에서는 아예 블로그가 안보이게 되어.. 이부분은 앞으로 해결을 해야 할 것 같네요.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IE7을 이용하고 계셔서.. 이 분들을 제외하기에는 어렵겠더라고요.

(사실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기 전까지.. 이부분은 생각을 미처 못했습니다....)


아무튼 블로그가 전보다 많이 깔끔해진 것 같아서 스킨 변경에 대한 부분은 매우매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음....

정리해보면 그냥 '블로그 이름 바꾸고 스킨 바꿨다'는 내용을 구구절절 늘어놓은 것 같은데요.

하고 싶은 말은.. 앞으로 포스팅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나의 하루하루를 잘 기록해보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무튼.. 기다리신 분들 없겠지만.. 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5일만에... 돌아오고선.. 무슨..-_-;;;)

 


신고

(6) (0)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