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앱스토어 어플 자동업데이트 설정/해제 방법

 

어제 9월 18일에 iOS 8.0이 공개 되었는데요. 아이폰·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업데이트 하셨나요?

저는 어제 출근을 하자마자 가지고 갔던 아이폰5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모두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iOS 8.0으로 업데이트 한지 만 하루밖에 되지 않아서 어떤 점이 바뀌고 좋아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문자 입력이나 화면이 약간 버벅거리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너무 일찍 업데이트를 해버린걸까요..?

 

아무튼.. 어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면서 설정이 변경되었는지 애플 앱스토어가 WIFI 상태에서 자동 업데이트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있더군요. 앱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지난 iOS 7.0 때 추가된 기능인데요. 저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좋아하긴 하지만 간혹 너무 빠른 업데이트로 어플 구동이 원활하지 않다거나,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기능이 삭제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에 무인코딩 비디오 플레이어 어플의 경우 라이센스 문제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코덱이 빠지는 경우가 있어 많은 분들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던 적도 있어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그리 선호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아이폰과 아이팟을 비롯하여 아이패드에서 애플 앱스토어 상의 어플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설정 또는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설정방법은 동일하나, 좀 더 쉽게 알아보기 위해 구분을 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설정 / 해제 방법 - "아이폰(iPhone)"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설정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아래로 쓸어내리게 되면 'iTunes 및 App Store'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iTunes 및 App Store' 선택화면의 아래 부분을 보면 '자동 다운로드'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세번째 '업데이트' 부분을 통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현재 위 화면은 자동업데이트가 활성화 되어 있는 화면이며,

자동 업데이트를 원치 않으실 경우 버튼을 좌측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설정 / 해제 방법 - "아이패드(iPad)"

 

앱스토어 어플 자동 업데이트

 

아이패드 역시 마찬가지로 홈 화면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설정'화면에서 아이폰과 똑같이 'iTunes 및 App Store'를 선택하신 후

'자동 다운로드' 부분 중 '업데이트' 부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무척이나 간단한 방법이죠?

본인의 이용 스타일에 따라서 알맞게 설정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자동 업데이트가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LTE/3G 데이터 상태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며,

WIFI 상태에서만 자동 업데이트가 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0)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