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등록하고 지급 보류 해제 하세요

이곳 '블로그엔조이넷(www.blognjoy.net)'에는 현재 구글 애드센스(Adsense)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을 통해 광고 영역을 빌려주고 그에 대한 댓가로 수익을 주는 구조의 광고 서비스 입니다.


뭐 그렇다고 여기 블로그엔조이넷에서 큰 수익이 발생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루에 1달러, 그러니까 한화로 1,000원 정도의 수입이 발생하니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간에 구글 애드센스를 하려면 사이트가 광고를 싣기에 적합한지 심사과정을 거치고나서야 광고가 게재되는데요.

광고가 게재되고 클릭이 발생하여 수익이 누적되어 100달러가 이상이 되면 수익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100달러가 넘으면 무조건 수익금을 주는 것이 아니라 그 전에 구글에서 한번더 심사를 거치게 되는데 이게 바로 "핀(PIN)번호 등록" 입니다.

 

핀번호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보이는 붉은 색 오류 메시지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메일로 PIN 번호를 받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PIN번호 등록은 이 사람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얻는데 문제가 없는지, 주소지는 정확한지 등을 확인하는 과정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10달러 이상이 넘으면 사전에 등록한 주소지로 우편물을 발송됩니다.

수익이 최초 10달러를 넘으면 약 1개월 정도 후 우편물이 주소지로 도착하는데요. 미국에서 한국까지 우편이 날라오기 때문에 시간이 꽤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 구글 로고가 프린팅된 우편물이 나의 구글 핀번호가 적혀있는 우편물 입니다.

 

 

 

 

 

 

앞면에는 미국 구글 애드센스와 저의 주소지가 적혀 있네요.

한번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통 영어로 적혀있는데요.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 계정설정을 '한글'로 하신 분들은 안내물이 한글로 적혀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게 하지 못해서 모두 영어로 적혀있네요. 뭐 핀번호 등록방법이야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진행 할 수 있고, 이 우편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래 적혀 있는 핀번호 입니다. (모자이크 되어 있는 부분)

 

 

 

그럼 지금 부터 핀번호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https://www.google.com/adsense)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보이는 메시지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곳에서 아래 회색박스 부분에 우편물에 적혀있는 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앞으로 100달러가 넘어 통장으로 돈이 들어오는 날만 기다리면 되겠네요.

다음번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통장을 만들러 가야겠어요.

스탠다드차타드의 외화통장이 좋다고들 하는데, 회사 앞에 은행도 있으니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달러를 입금받을 수 있는 외화통장 개설은 다음번에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부자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0)

DNS Powered by DNSEver